본문 바로가기
정 보

50대 / 60대 엄마 생신선물 추천 6년근 고려홍삼정 스틱(ft.할머니 생신선물)

by 이슈닷컴. 2021. 1. 7.

선물을 할 때가 가장 설레면서도 머리 아픈 거 같다. 상대에게 뭐가 필요한지, 어떤 게 없는지, 실용적인 선물이 될지 등등 생각해야 할게 너무 많다.

나 역시 엄마 선물을 알아보느라 꽤나 골머리가 아팠는데 아무래도 50대, 60대가 되면 몸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시기이다 보니 무난하게 잘 드실 수 있으면서 실용적인 선물로 홍삼을 선택했다.
특히 요즘에는 이너뷰티라고 해서 20대때부터 영양제나 비타민 등의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을 가지다 보니 꼭 나이 드신 분이 아닌 나 자신이나 주변 지인에게 주는 선물로도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홍삼은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 기억력 개선, 항산화 효과 등의 기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홍삼의 효능


1. 면역력 개선
홍삼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는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포닌 구조가 여성호르몬의 구조와 비숫하여 여성 갱년기 환자들이 큰 부작용 없이 다양한 갱년기 증상(우울감, 폐경기 증후군, 수족냉증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요즘 특히 코로나로 인해 부모님이 면역력에 좋은 식품이나 영양제에 관심도가 높아져서 홍삼을 찾는 분이 많다고 한다.

2. 항암효과 및 혈관건강 개선
앞서 말한 사포닌 성분은 면역을 형성하는 물질을 강화하여 우리 몸이 보호할 수 있는 저항력을 높이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류의 흐름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암과 혈관관련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3. 기억력 개선
홍삼은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기억, 학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계 물질인 카테코랄민과 아셀콜린이 함유되어 있어서 대사 촉진을 통해 두뇌 기능을 활성화하며 기억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홍삼에 풍부하게 함유된 무기질은 빈혈을 예방하고 현기증 및 피로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다.

⚠단, 홍삼을 체질적으로 잘 맞지 않는 사람이 복용하거나 과다복용 할 경우 열이 쉽게 발생하고 심박수가 증가하는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홍삼젤리, 홍삼 스틱 등 홍삼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에도 종류가 다양하다. 내가 구입한 건 홍삼 스틱으로 15ml가 30포 들어있다.

홍삼 스틱은 휴대하기에도 편리하고, 절취선이 있어서 가위가 없어도 쉽게 절취하여 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나는 개성인삼농협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구매하였으나 정관장, 다정관, 정원삼 등 정말 다양한 브랜드에서 홍삼 스틱이 나온다.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고,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에 적합한 제품인지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걸 추천한다.


728x90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