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슈

[꽃 mbti 해바라기 나오는 방법] 자존감 높은 타입

by 이슈닷컴. 2020. 11. 23.

LU42에서 나오는 꽃 테스트가 핫하다.
꽃 테스트를 하는 방법과 링크 글에 이어 확신에 찬 해바라기가 나오는 방법을 써본다.

- 따뜻한 파리의 밤
- 이것저것 궁금한 것을 질문한다
- 혼자 조용히 여행을 즐긴다
- 나는 역시 기억력이 좋아
- 대화를 주도하며 분위기를 이끈다
- 왜 다쳤는지 물어보고 근처 약국을 알려준다
- 오늘 느꼈던 큰 감정을 얘기한다
- 식당 옆에 있는 큰 건물을 알려준다
- 남은 일정을 생각한다
- 틈틈이 미리 루트를 구상해둔다
- 맛집을 다시 검색해서 찾아본다
- 간단히 인사만하고 지나간다
- 우선 남은 일정에 무리가 없는지 고려해본다
로 답하면 확신에 찬 해바라기가 나온다.

해바라기 mbti는 intj라고 하는데 사실 내 mbti는 estj다.
그래도 해바라기 성격 설명은 나와 비슷한 부분이 매우 많긴 하다. 뭐 mbti 테스트라고 해서 절대적으로 나와 똑같을 수는 없으니까!

*자존감 높은 타입
이건 진짜 맞는말인듯...? 자존감이나 자신감이 높은 편이다. 나는 뭘 하든 잘한다는 믿음이 있다.
예전에 사귄 남친이 "너는 왜 그렇게 긍정적으로만 세상을 바라보냐"라고 그랬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내가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봤다기보단 내 자신을 긍정적으로 평가해서 뭐든 잘하기 때문에 걱정할 게 없다고 믿었던 거 같다.

*연애에서 결혼까지 오래 걸린다.
결혼을 안해서 모르겠는데 연애를 하면 오래 만나는 타입이다. 4~5년은 기본적으로 만나니까...!

*빨리빨리. 바쁜데 누가 앞을 막고 있으면 짜증 나요.
이건 누구나 그렇지 않나?? 바쁜데 앞을 막으면 누가 짜증 안나냐고!! 근데 평소에도 빨리빨리 타입이긴 하다. 걸음도 아주 빠른 편.

*개인주의 성향이 강하고 독립적이다.
오오.. 이건 진짜 인정하는 게 어릴 때는 진짜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했다. 혼자 놀기 달인! 언니나 부모님은 친구 없는 걸 마음 아파했지만 사실 나는 하나도 속상하지가 않았음.. 혼자 노는 게 재밌고 전혀 외롭지가 않았다. 나는 늘 혼자 이것저것 만들거나 책을 읽거나 벌레를 관찰하며 시간을 보냈고 그게 재밌는 사람이었다. 물론 학교를 다니고 사회에 나가다 보니 자연스레 친구들도 만들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또 다른 기쁨을 알았긴 했음!



*남들이 다하는 건 가끔 하기 싫을 때가 있어요.
이건 잘 모르겠는데..? 남들이 하는 건 해보는 거 같은데..? 꽃 mbti만 해도 그렇고ㅋㅋㅋㅋㅋㅋㅋ 잘 모르게쒀여~

*친구 고민상담을 잘 들어주는 편은 아니에요.
난 사실 고민상담 잘해주는 편인 줄 알았는데 mbti 테스트에서도 공감능력이 떨어져서 고민상담을 잘 못하는 타입이라고 했었다. 누군가의 고민을 들을 때 절대적으로 그 사람 편을 들어준다기보단 머릿속으로 잘잘못을 따져보며 객관적으로 듣는 타입이라.. 말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짜증 날 수도??

*효율성 떨어지는 건 싫어요. 비논리적인 사람 싫어요.
진짜 논리 없이 말하는 사람 진짜 싫어함. 누군가가 자기만의 생각으로 나를 이해시키면 뒷끝없이 오케이하는 타입이지만 논리없이 우기기만 하면 절대 이해하지 못하겠고 싫음.
일할 때도 느릿느릿 비효율적으로 하는 사람은 정말 이해를 못하겠고 일부러 그러나 싶어 진다.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것이 즐거워요.
새로운 걸 알아가는 게 즐겁진 않은데 뭐든 미래를 위해 기꺼이 도전하는 타입이다.

*이런 테스트 재밌긴 한데 신빙성 있진 않은 거 같아요.
아니요.. 나는 나랑 너무 똑같아서 신기했는걸요!! 근데 사실 내 mbti가 뭔지 금방 까먹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다들 자기 mbti를 기억하고 있어서 놀랬다ㅋㅋㅋ
누가 내 mbti를 물어볼 때마다 친구들한테 보낸 결과 사진을 보면서 기억해서 알게 됨.

*내가 짱이지만 지나친 관심은 부담스러워요.
난 어느 정도 관심받는 것도 좋아하고, 내가 잘났다는 생각이 기본적으로 깔려있긴 하다. 근데 정말 너무 관심을 받고 주목을 받으면 부담스럽기도 하고.. 근데 이것도 누구나 그런 거 아닌가??

이렇게 결과는 끝이 난다.
완전히 나랑 같다고 보긴 그렇지만 많은 부분이 맞아떨어지긴 한다. 꽃 베로니까 mbti가 estj라고 하는데 다음엔 베로니카 성격 풀이에 대해 확인해봐야겠다.

 아! 그리고 마지막엔 나랑 가장 잘 맞는 환상의 궁합 꽃과 파국인 궁합 꽃을 알려준다.
해바라기와 환상의 궁합은 '백정화'이고, 파국인 궁합은 '에리카'라고 한다.

참고로 백정화 mbti는 enfp, 에리카 mbti는 istj다.

728x90

댓글


"); wcs_do();